월간공연

웹페이지 경로

  >   공연  >   월간공연

무용창극 소원
단지 고향에 돌아가기 위해 지옥에서 버티고 버텼던 이름 없이 죽어간 수많은 조선인
2022.11.02(수) 20:00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2022년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공모사업 선정작품

  • 무용창극 소원
  • 2022-11-02 ~ 2022-11-02  l   아트리움대극장
공연 상세정보
날짜 2022-11-02 ~ 2022-11-02
시간 2022.11.02(수) 20:00
가격 전석무료
문의 010-9088-2651
연령 8세 이상
티켓오픈
할인정보 없음
공지사항 ※ 공연장 안내 본 공연은 성남아트리움 대극장(前성남시민회관)에서 진행되오니, 장소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오시는 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171번길 10 성남시의료원 옆 ※ 주차요금 안내 공연관람객 2,000원(공연티켓 제시할 시 공연시간 포함 5시간 이내) ※ 성남아트리움 주변 교통이 매우 혼잡하여 출차 시 많은 시간이 소요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상세정보

무용창극 소원
단지 고향에 돌아가기 위해 지옥에서 버티고 버텼던 이름 없이 죽어간 수많은 조선인
2022.11.02(수) 20:00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2022년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공모사업 선정작품
8세이상 관람가 티켓 전석무료
문의 010-9088-2651
NOCTICE
관람연령 8세이상관람가
- 티켓수령은 관람당일 공연장 티켓부스에서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수령가능합니다.
예약자인적사항(이름, 핸드폰번호 뒷자리)을 정확히 제시해주셔야 티켓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자인적사항을 정확히 제시하지 않을시 티켓수령이 불가해 입장지연 또는 불가할수있습니다.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하우스가이드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모두의 안전한공연관람을 위해 배정받은 좌석이 아닌 좌석으로의 이동을 절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공연당일 주차장이 혼잡할수있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이용을 권장드립니다.
끝나지 않은 이별
잊혀가는 강제 징용의 역사
눈물과 고름이 뒤범벅된 지옥에서
역경의 수시간을 버티고 버티며,
이름 없이 죽어간 수많은 조선인들...
우리는 기억하겠습니다!!
무용창극소원은
강제징용 만행과 해방 이후에도 방치된 수많은 조선인들의 애환을 담은 작품으로 민족사에서 아픈 지점들을 무대 위에 올리며, 그저 고향에 돌아가기만을 원했던 조선인의 간절한 소원을 창극과 퍼포먼스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STORY
2022년, 일제시대 당시 강제징용이 이뤄진 (매몰된) 탄광 자리
지팡이를 움켜쥔 여인 '옥분'이 공원을 찾아온다. 그녀는 강제징용으로 끌려간 남편
'김석매와의 추억을 되새긴다.
과거 서로를 향한 사랑의 눈빛은 평생을 약속하지만 일본군의 만행으로 둘은 약혼과 동시에 헤어진다. '전옥분'은 일본군을 위한 위안부로, 남편 김석매'는 탄광에서 비참한 시간을 보내고있다. 격리된 집단수용소에서의 칠흙같은 어둠, 무서운 추위, 굶주린 고아들과 노예처럼 죽을듯 일만하는 동포들 수많은 동포들이 탄광에서 목숨을 잃고 죽어갈 때 그는 '전옥분'을 그리며 버텨나간다.
드디어 광복!
하지만 강제징용의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탄광 입구를 막은 일본군... 한줄기 빛조차 허락되지 않은 공간에서 징용자들은 광복 소식도 접하지 못한 채 생매장되었다. 오로라처럼 끝내 잡을 수 없었던 '옥분'의 희망은 재가 되고 '김석매는 타국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과거를 회상하던 '옥분'의 손에는 남편이 약혼식에서 건네준 노란머플러가 쥐어져있다.
노을이 찾아든 저녁 공원 어귀에는 하얀 빛을 내뿜는 소원등 하나가 힘없이 올라간다.
억울한 이러한 상황들은 대체 누구의 잘못인가?
PROGRAM
프롤로그 : 진혼
제1장 : 경계의 극 희, 비
제2장 : 징용선의 향연
제3장 : 깡깡깡
제4장 : 섬광과 나와 당신. 그리고...
에필로그 : 다시, 진혼
김석매역 이시웅 전옥분역 오민아 젊은 김석매역 이우재 젊은 전옥분역 장혜주 젊은 청년역 전태원 일본군인역 양훈철 무용수 이세나 무용수 인누리 무용수 최유리 무용수 박재헌 무용수 유하은 무용수 엄혜림 무용수 황서원 건반 차범혁 건반 김수빈 기타 황효성 베이스 안현 드럼 이희범
CREW
공연예술감독 류형준 연출 최교익 안무 장혜주 음악감독&작곡 차범혁 조연출 양훈철 작곡&편곡 서희숙 무대디자이너 조일경 영상디자이너 황찬용 무대감독 황익순 음향감독 장연웅 조명감독 박성훈 기획&홍보 봉다룬
INFORMATION
2022년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공모사업 선정작
무용창극소원」
2021.11.2(수) 8:00pm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입장권 : 전석무료
*공연당일 현장에서 티켓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좌석을 원하시면 미리 좌석예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주최 : SDT, LINKART
주관 : 극단독무, 하이브리드 문화예술연구소, L-ON
후원 : 경기도, 경기문화재단
문의 : 010-9088-2651
tem.dam2014@hanmail.net/
hybrid-art@naver.com
오시는 길
위치 :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경기도 성남시 수정로 171번길 10 성남의료원 옆
본 공연은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성남시민회관에서 진행되오니 장소를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작품소개

※ 공연장 안내 본 공연은 성남아트리움 대극장(前성남시민회관)에서 진행되오니, 장소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오시는 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171번길 10 성남시의료원 옆 ※ 주차요금 안내 공연관람객 2,000원(공연티켓 제시할 시 공연시간 포함 5시간 이내) ※ 성남아트리움 주변 교통이 매우 혼잡하여 출차 시 많은 시간이 소요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연진소개

할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