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바로가기 주 메뉴 영역 바로가기

닫기

  • 성남아트센터 소개

  • 고객감동 문화공간 성남아트센터를 소개합니다.

성남아트센터 소개

고객감동 문화공간 성남아트센터 최고의 공연과 시설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05년 10월 14일, 화려하게 개관한 성남아트센터는 개관 이후 공연예술의 첨단 사조를 수용하면서 동시에 지역정서를 보듬는 지역밀착형 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성남아트센터는 지역 내 문화 인구를 발굴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 기구인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최근 수도권 내 공연장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성남아트센터는 성남 초연, 성남 단독, 자체 제작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성남문화재단'을 통해 문화 향유층과 문화 잠재 청중을 발굴하는 사업을 벌이며 수도권 내 문화재단의 역할과 극장이 나아갈 방향을 리드하고 있다.
한국 초연, 성남아트센터 단독 공연 유치 및 자체 제작에 힘써 타 공연장에 대한 경쟁력을 키워온 성남아트센터는 1808석 규모의 오페라하우스와 국내 최고의 음향을 자랑하는 전문 클래식 공연장인 콘서트홀, 연극과 재즈를 비롯해 소극장 규모의 공연을 소개하는 앙상블시어터 등 3개의 극장을 갖추고 있다.

#자막
장한나의 <앱솔루트 클래식 Ⅳ>
마르크 앙드레 아믈랭 피아노 리사이틀
프랑크푸르트 방송교향악단 내한공연
생활 속 예술을 열어 갑니다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
앙상블시어터
큐브미술관
야외공연장
책테마파크
뮤지컬 <모차르트, 오페라 락>
국립 발레단 <백조의 호수>
아름다운 동행이 시작됩니다
찾아가는 게릴라콘서트
성남형 엘 시스테마 '어울리오'
재능나눔 '나눔 모락(慕樂), 기쁨 모락(慕樂)'
사랑방문화클럽
행복의 3중주를 완성해 갑니다.
성남아트센터


  • 말레 스페셜리스트 길버트 카플란 초연
  • 몬테카를로 발레단 신데렐라 초연
  •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 초연
  • 중국국립발레단 홍등 초연

세계 최고의 작품들과 함께한
성남아트센터

지금까지 길버트 카플란의 첫 내한 무대를 비롯해 이반 피셔와 부다페스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의 첫 리사이틀, 몬테카를로 발레단의 [신데렐라][라 벨르], 크리스티안 틸레만과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세계 4대 뮤지컬인 미스 사이공의 초연 무대 등 공연 예술계가 놀랄만한 기획 프로그램들을 소개해왔고, 첼리스트 장한나의 지휘자 데뷔 무대로 잘 알려진 청소년 관현악 페스티벌을 비롯해, 자체 제작 오페라인 [파우스트][낙소스 섬의 아리아드네]는 KBS TV가 2005년, 2007년 그 해 최고의 공연으로 선정하는 등 지금까지 시도하지 않았던 기획 무대와 완성도로 큰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시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축제 탄천페스티벌과 국제무용축제인 성남국제무용제, 청소년들의 음악 감성교육을 위한 성남국제 청소년관현악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지역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크리스티안 틸레안 & 뮌헨 필 초연

공연, 전시, 예술강좌 등 시민과 함께하는 성남아트센터

공연 외에도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성남아트센터에는 미술관본관, 큐브미술관으로 나뉘어있는 전시장과 다양한 문화 강좌를 소개하는 아카데미, 최고의 기술을 갖춘 음악분수와 야외광장,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시민들이 찾고 싶은 쉼터, 자기계발의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는 성남아트센터는 성남 지역뿐만이 아니라 수도권 지역의 문화 허브로 더욱 박차를 가해나갈 것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