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성남물빛정원 뮤직홀

맑은 물과 빛이 흐르는 예술과 생명의 공간
성남물빛정원 뮤직홀

성남물빛정원은 1997년 이후 장기간 방치되었던 하수종말처리장을 리모델링해, 2025년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짙은 녹음이 어우러진 정원과 탄천을 따라 이어지는 ‘두물길’ 산책길, 그리고 다채로운 공연이 어우러져 시민들에게 쉼과 예술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025년 9월, 버려졌던 건물은 150석 규모의 실내악 전용 공연장 뮤직홀로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9월 7일 개관 음악회를 시작으로 매주 1회 이상, 독주회와 듀오·트리오·콰르텟, 스트링 오케스트라까지 실내악의 다양한 장르가 이곳을 채웁니다. 뮤직홀은 곧 성남을 대표하는 새로운 예술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

2026년, 금난새 예술감독과 함께 100회 이상의 공연을 계획하고 있으며, ‘스트링 아카데미’와 다양한 음악 강좌를 통해 시민들에게 음악과 함께하는 일상의 가치를 선물할 예정입니다.

오시는길

경기 성남시 분당구 탄천상로 102
전화031-729-2997
지하철 이용 시
  • 오리역(수인분당선) 1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공연 신청 방법

  • 성남시청 홈페이지 [시민참여] 에서 공연 3주 전(월~금)에 신청접수를 하며 공연 2주 전 월요일에 추첨을 통해 관람이 확정된 신청자에게 문자 발송합니다.

성남물빛정원은 2025년 9월 개관 이후 임시 운영 예정입니다. 대관 관련 사항은 추후 진행 시 안내드릴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